중국선전위치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박공주 조회 5회 작성일 2021-03-09 01:07:23 댓글 0

본문

[리더십투어] 중국 선전 “차이나 리더십 투어” 그날의 기억

리더피아, 인민일보-인민망이 공동 주최한 ‘차이나 리더십 투어’
지난 1월 방문했던 중국 선전의 기업들 - 선전총상회, 화웨이, BYD, 텐센트, 선전경제특구부동산유한회사, 남산소프트웨어산업단지 - 그 추억을 공유합니다

대비하라! 돈과 인재가 몰려드는 심천에서 생겨날 일들을! / 주식투자 / 안유화 교수

00:00 성균관대학교 중국 대학원 안유화 교수 (촬영일 10월16일)
00:24 심천이 경제 개혁 개방 특구로 선정된지 40주년 기념식에서 시진핑 주석이 심천을 사회주의 선도 시범도시로 만들겠다고 했다.
01:18 심천이 제조 혁신의 아이콘에서 금융 도시로 변하고 있다. 심천이 홍콩 옆에 있어서 과거에는 위안화 허브가 홍콩이었는데, 이 기능을 심천으로 옮겨 오려고 한다.
02:54 중국이 나라를 블럭화 하면서 심천을 선두로 홍콩, 마카오, 광동성까지 묶어서 자본이 들어가고 나가는 것을 자유롭게 했다.
03:54 두 번째 큰 경제 블럭은 상해 중심의 장강 삼각주다. 상해는 중국에서 가장 잘 사는 동네이고, 금융이 발달한 도시이지만, 자본 항목이 개방이 안 되었다.
05:13 해상무역의 길이 막혔을 때를 위해 유라시아를 통한 육로를 개통하는 것이 일대일로이다.
06:17 심천은 직할시가 아닌데도 더 많은 정책을 받아온다. DCEP 시범 사용도 상해에서 안 하고 심천에서 한 거다.
07:36 중국의 인재들이 심천과 상해로 몰리게 된다. 코로나로 쫓겨난 인재들이 중국으로 돌아와서 상해, 심천으로 몰렸다.
09:36 심천에 들어간 기업이나 외국 기업들이 투자에 대한 제한을 주지 않는 것이다.
11:10 중국 기업이 한국의 엔지니어들을 좋아하는데, 문제는 언어와 중국에 대한 편견이 뿌리 깊어서 서로 융합되기가 힘들다.
13:22 한국인들 특유의 타고 난 매력이 있다. 한국 사람들은 정이 많고, 유머도 많고, 외모도 깨끗하고, 멋 부릴 줄 알고, 착하다.
15:16 코로나가 아시아 국가들의 저력을 보여 줬다. 유럽과 미국의 환상이 다 깨졌다.
중국금융개방 금융시장 미중갈등 815머니톡 재테크
편집 : 김영민

2019 중국 선전(Shenzhen) 4차산업혁명 현장탐방 /조선일보

조선일보와 신한은행은 벤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'4차 산업혁명 현장 탐방'을 실시했습니다.

조선닷컴 공식 홈페이지 http://www.chosun.com\r
조선일보 무료구독체험 : http://bit.ly/2WnNAF7\r
조선비즈 공식 홈페이지 http://biz.chosun.com\r
공식 페이스북 : https://www.facebook.com/chosun\r
공식 트위터 : https://twitter.com/chosun\r
\r
◈ 사실에 대한 믿음, 할 말을 하는 용기. 조선일보◈\r
\r
#조선일보 #뉴스 #속보 #제보

... 

#중국선전위치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2,213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hologramexpo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